본문 바로가기
식당에서

[평택 송탄 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에서 뼈해장국 참 쉽게 먹기

by 밥아조쉬 2021. 8. 30.
320x100

안녕하세요~!

밥아조쉬입니다.

전에 뼈해장국에 관한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평택 송탄 뼈해장국 맛집] 큰맘할매순대국에서 뼈해장국 참 쉽게 먹기

안녕하세요~! 밥아조쉬입니다. 요즘은 태풍 때문에 비도 많이 내리고 조금씩 쌀쌀해져만 가네요. 이럴 땐 모다? 뜨끈한 국밥이죠! 국밥계의 대표 메뉴 뼈해장국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다

doubleu-josh.tistory.com

 

큰맘할매순대국의 뼈해장국도 맛있었지만 이번엔 뼈해장국 전문점, 뼈해장국의 전문가가 만들어 주는 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그곳은 바로 이름부터 평택의 해장국 왕이라고 이름 붙인

평택해장왕입니다.

평택해장왕
연중무휴
브레이크 타임 : 14:30 ~ 17:00

송탄에서도 유명한 해장국집 평택해장왕은 저의 단골이기도 합니다.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주차장

우선 넓은 주차장을 겸비하고 있어서 개인차량을 끌고 오기 좋습니다.

이 주차장은 가게를 이용하지 않는 외부차량의 경우 10분당 3,000원의 요금을 내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사진을 보시다시피 오늘은(.... 아니 오늘도) 손님이 많네요.

웨이팅이 좀 있었습니다만 미리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해장국 종류가 다양하게 있죠?

여기서 특히 맛있는 것은 소양선지국과 뼈해장국인데요.

저는 뼈해장국 마니아로써 뼈해장국을 선택했습니다.(선지도 좋아하니 다음에 시켜볼게요.)

여기서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포장할인!

해장국 포장할인 1,000원(공기밥 별도)
전골 포장할인 2,000원(공기밥 별도)

원하신다면 집에 가져가셔서 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다는 거!

저는 가게에서 먹는 걸 더 좋아해서 해본 적은 없어요 ㅎㅎ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사진이 조금 흔들렸네요;;;

우선 물과 추가 반찬은 셀프로 이용 가능합니다.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정수기

물 같은 경우 가게 한쪽에 정수기가 있으니 이걸 이용해주세요.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셀프바

셀프바도 가게 가운데에 있어 눈에 잘 띄어요.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셀프바

순서대로 깍두기, 겉절이, 고추, 쌈장, 건더기를 찍어먹는 소스, 다진 고추가 준비되어 있어요.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밑반찬

처음에 종업원 분이 깍두기와 겉절이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소스는 가져다주시니,

고추 등 이외의 것들은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우선 해장국이 오기 전에 깍두기와 겉절이를 한 입 씩 먹어봤는데요.

깍두기는 푹 익어서 달콤 짭조름한 것이 딱 저의 취향입니다.

겉절이도 아삭아삭하고 간이 잘 배어서 이건 맨밥이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뼈해장국

드디어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뼈해장국(공깃밥 포함) : 8,000원

파가 송송 썰어 올려져 있네요.

국물은 아주 칼칼하고 시원합니다.

콩나물과 우거지가 들어가 있어요.

이 국물은 해장에 특효약일 뿐만 아니라, 그 자리에서 바로 소주 한 병을 까게 만드는군요.

(저는 근무 중이니 마시지 않았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다들 소주 한 잔 씩 하시는 것 같았어요. 크으... 부러워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뼈해장국

고기는 큼직한 것이 두 덩이 들어있네요.

일단 하나가 압도적으로 큽니다.

게다가 신기할 정도로 뼈가 잘 분리돼요!

게다가 살코기가 압도적입니다.

이거 역시 전문점은 클라스가 다르긴 하네요.

이 근방에서 가장 유명한 뼈해장국 집일만합니다.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뼈해장국

고기를 다 먹었으면 밥을 말아야죠!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뼈해장국

국밥은 깍두기가 딱이죠!

밥을 한 숟갈 뜰 때마다 콩나물과 우거지가 같이 듬뿍 퍼지네요.

밥을 말아도 국물은 여전히 칼칼하고 시원한 것이.... 주말에 와서 이걸로 한 잔 해야겠습니다.

송탄 뼈해장국 맛집 평택해장왕 뼈해장국

으아....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싹 비워버렸습니다.

 

출출할 때는 역시 뼈해장국 만한 것이 없네요.

여러분들도 찾아와서 한 뚝배기 하시죠!

 

어때요

맛있는 뼈해장국 먹기 참 쉽죠?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