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에서

[평택 송탄 평양냉면 맛집] 조선평양냉면에서 평양냉면 참 쉽게 먹기

by 밥아조쉬 2021. 7. 24.
320x100

안녕하세요~!

밥아조쉬입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는 날씨입니다.

시원한 음식 하면 생각나는 건 바로 냉면!

그중에서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마니아층은 두터운 음식인

평양냉면을 소개해드릴게요

송탄 평양냉면 맛집 조선평양냉면 간판

제가 이번에 찾아간 곳은 송탄 평양냉면 맛집인 조선평양냉면 입니다~

조선평양냉면
매일 10:00 - 22:00

송탄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평양냉면 맛집!

메뉴를 보면

송탄 평양냉면 맛집 조선평양냉면 메뉴

메인 메뉴는 모두 평양냉면이네요! 

그리고 사이드로 즐길 수 있는 녹두 빈대떡과 만두도 준비되어있네요~

그리고 여기서 눈여겨봐야 하는 것은 순메밀 물냉면과 물냉면의 차이입니다!

가게 사장님에게 여쭤보았는데요

순메밀 물냉면은 100% 메밀을 사용한 면을 이용하였다고 하시네요.

일반 물냉면은 메밀의 비율이 80%라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육수와 같은 고명이 올라가고 차이는 오직 면뿐이니 메밀의 향을 좀 더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만 순메밀 물냉면을 추천드려요

순메밀물냉면 : 11,000원
물냉면 : 9,000원

그리고 2,000원만 추가하면 곱빼기를 드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순메밀 물냉면(곱) : 13,000원
물냉면(곱) : 11,000원

저는 이번에 직장동료 함께 왔는데요

이 분은 사실 평양냉면을 드셔 보신 적이 없다고 하네요;;;;;

제가 평양냉면을 너무 먹고 싶어 해서 함께 와주셨어요.

이번에 저희가 시킨 음식은

물냉면과 만두반반입니다~!

물냉면 : 9,000원
만두반반(6개) : 7,000원

송탄 평양냉면 맛집 조선평양냉면 물냉면
송탄 평양냉면 맛집 조선평양냉면 만두반반

물냉면은 정갈하게 한 덩이가 말아서 나왔고요

만두반반은 고기만두 3개, 김치만두 3개가 예쁘게 나왔어요.

만두의 크기도 마음에 드네요

 

송탄 평양냉면 맛집 조선평양냉면 물냉면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맛있어 보이죠?

같이 간 직장동료 분도 처음 먹어보시곤 입에 잘 맞고 맛있다고 하셨어요!

다들 평양냉면을 꺼려하시는 이유가 밍밍한 맛의 육수 때문이라고 하시는데요.....

사실 일반 냉면의 육수처럼 새콤한 맛은 없지만,

짭조름하고 담백한 평양냉면만의 풍부한 감칠맛에 푹 빠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함흥냉면도 드셔보시고 그 맛에 차이를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평택 송탄 냉면 맛집] 영천칡냉면에서 함흥냉면 참 쉽게 먹기

안녕하세요~! 밥아조쉬입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는 날씨입니다. 시원한 음식 하면 생각나는 건 바로 냉면! 일전에 제가 평양냉면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doubleu-josh.tistory.com

 

이번 기회에 송탄 평양냉면 맛집 조선평양냉면에서 평양냉면 한 그릇 해보시는 거 어떠실까요?

 

어때요?

평양냉면 먹기 참 쉽죠?

320x100